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지금 당장 떠나요. 제주도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6. 4. 25. 16:25


제주도 항공권 구매하기


소셜커머스에서 '제주도'를 검색하면 다수의 저렴한 왕복 항공권과 렌트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셜커머스에서 거래되는 항공권의 경우 여행사가 좌석을 확보하고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항공권만 판매하는 I 업체의 앱을 이용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의 경우 이 앱을 이용해서 구매해도 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하는 금액과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문화


여행자들이 항공권 다음으로 찾게 되는 정보는 여행 루트와 숙소 정보일 것입니다. 제주도는 관광 도시답게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수기 주말이 아니라면 굳이 예약을 하지 않아도 숙소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은 빼놓을 수 없는 제주도 여행의 장점입니다. 제주도는 성수기가 길고 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가격 대비 좋은 숙소에서 머물고 싶은 경우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들은 몇 가지의 공통적이고, 또 상이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저녁 시간에 모여 식사와 함께 술자리를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새벽 늦게까지 시끄럽게 술을 마시는 곳도 있습니다. 몇몇의 게스트하우스는 강제로 회비를 걷어 식사에 참여시키기도 하고 숙박연령에 제한을 두기도 합니다.


조용하고 정말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여행 정보를 교환하고 싶거나 소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경우는 게스트하우스의 분위기가 어떤지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잘 검색해보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해안도로 드라이브


제주도의 가장 큰 매력은 어딜 가나 멋진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거센 바람이 물어다 주는 파도들이 부서지고 사라지는 모습, 드넓고 청명한 하늘과 구름이 동무되어 이내 바다와 섞이는 풍광들을 보고 있자면 시간이 어디로 사라지는지 느낄 수 없는 지경이 됩니다.


추운 겨울이나 무더운 여름에 제주도를 여행할 때는 특히 렌트카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데요. 날씨와 관계 없이 도로를 달리는 것만으로 눈 앞에 멋진 제주가 펼쳐집니다. 제주도 해안도로를 따라 정처 없이 달리다 보면 개성 있는 카페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커피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카페에 앉아 한가로이 커피를 홀짝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마련이죠.



비 오는 날 걷기 좋은 산책로, 비자림


제주도 비자림


제주도는 바다뿐 아니라 산과 들판, 산책로까지 다채로운 천의 자연 풍광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비자림은 제주도 휴양림이나 산책로 중에서도 비 오는 날 걷기에 좋은 곳으로 이름이 난 곳입니다.


비가 오면 주변이 조용해집니다. 우산을 때리는 빗소리는 더 선명해지고, 내가 내는 숨소리와 발자국 소리가 온 몸을 타고 진동합니다. 수분을 먹금은 비자가 뿜어내는 향긋한 향기는 정신을 아득하게 합니다.




글  손은경 자유기고가
수정 및 편집, 디자인  홍보전략팀 안미연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