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한국의료재단이 추천하는 2015 마라톤 일정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5. 9. 17. 15:21

청명한 가을에 바람을 가르는 움직임, 가슴 뛰는 마라톤 어떠세요?
블로그지기는 주말마다 한강을 따라서 뛰는데, 한강에서도 본인이 뛴 킬로미터를 체크하면서 마라톤 연습을 하는 러너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지자체에서는 물론이고 민간기업에서도 앞다투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오늘은 다양한 마라톤 대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뉴발란스 런온 마라톤대회




뉴발란스에서 매년 개회하는 마라톤대회로 2015년에는 10월 17일에 경기도 하남 미사리경정공원에서 진행하며 하프코스(21.0975km)로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9월 15일부터 웹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 뉴발란스 매장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4만원이고 기념품으로 티셔츠, 타월, 완주 메달, 스포츠시계 등을 제공합니다.


대회일시  10. 17(토) 오전 9시
대회접수  9. 15(화)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마감
안내 및 참가신청  http://nbrunonkr.com/main.html



서울달리기대회



오픈국제 마라톤으로 10월 18일 서울광장과 한강 뚝섬유원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참가부문은 10km, 하프(21,0975km) 두 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특이점은 일반 10km 코스와 별개로 세계 엘리트선수와 경쟁하는 골드러시 부문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골드러시 부문은 최근 1년 이내 10km 완주 기록 보유자만 신청가능하며, 시상 역시 일반 시상과는 별개로 오픈국제 엘리트선수 시상에 포함된다고 하니 엘리트 선수와 함께 뛰는 즐거움을 누려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대회일시  10. 18(수) 오전 10시
대회접수  9. 9(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마감
안내  http://www.seoul-race.co.kr



아디다스 마이런 서울




매년 개최되는 아디다스 마이런 서울은 11월 8일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하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마무리 됩니다. 참가비용은 5만원이고 기념품은 티셔츠와 크로스백, 마이런 서울 완주 후 에너지 충전 간식키트와 타월 등이 있습니다. 완주 후에는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회일시  11. 8(일) 오전 8시
대회접수  9. 16(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마감
안내 및 접수  http://info.mirunseoul.co.kr



트레일러닝 제주



트레일러닝(Trail Running) 트레일(Trail)과 러닝(Running)의 합성어로 포장되지 않은 길이나 산, 들, 초원지대 등을 달리는 것을 말합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도로에서 달리는 마라톤보다 자연친화적인 아웃도어 스포츠입니다.
트레일러닝 제주는 사슴이 오름, 따라비 오름 등의 오름과 산과 들판이 포함된 코스여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도 그만입니다.
5km, 10km, 20km, 100km 네 가지 코스가 있으며 특히 100km 는 2박3일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한라산, 오름, 목장지대, 모래해변, 올레길,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의 수려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회일시  10. 10(토)
대회접수  8. 31(월) 마감
안내  http://www.trjeju.com



그린리본마라톤대회




그린리본마라톤대회는 아동실종예방을 위한 캠페인으로 이데일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최하며, 올해 9번째 대회입니다. 9월 19일 토요일에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하며 풀코스, 하프(21,0975km), 10km, 5km 걷기, 커플런, 패밀리걷기는 다양한 부문이 있습니다.
부대행사로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페이스페인팅, 실종아동기관 홍보 등이 있습니다.


대회일시  9. 19(토)
대회접수  7월부터 선착순 마감
안내 및 신청 http://greenribbon.co.kr



그런데 무작정 마라톤에 참여하면 안되는거 아시죠? 마라톤이 처음이신 분들은 일주일에 두세번씩 시간을 가지고 걷기 -> 빨리 걷기 -> 천천히 달리기 순으로 운동의 강도를 높여야 심장과 간,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충분한 연습으로 가슴 뛰는 마라톤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글, 편집 홍보전략팀 안미연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