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건강한 LIFE

[komef 한국의료재단] 코코넛워터 효능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7. 9. 27. 15:52

한국에서는 생소했던 코코넛워터가 몇 해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코코넛워터의 칼로리는 100g 당 22kcal 정도 밖에 되지 않고, 칼슘과 칼륨, 전해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런데 코코넛워터가 살을 빼는 데만 도움이 되는 음료일까요? 코코넛워터, 언제 마시면 좋을까요?

 

 

 

아침 식사 때

 

코코넛워터에는 성인의 하루 칼륨 권장량인 4700mg의 약 9%에 달하는 423mg의 칼륨이 들어있어,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며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 때 마시면 인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운동 하면서, 운동 후에

 

 

코코넛워터는 인체의 혈액과 PH 농도가 같으며, 일반 생수보다 흡수가 빨라 즉각적인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코코넛워터에는 스포츠 음료에 들어있는 설탕이 들어 있지 않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 중, 운동 후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부종 방지

 

코코넛워터에 들어 있는 칼륨은 인체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해, 몸의 붓기를 가라 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은 장기의 불순물과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주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도 좋습니다.

 

 


 

임신과 수유할 때

 

코코넛워터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엽산은 임신 초기 태아의 두뇌발달에 필수적이며, 뇌세포를 강화해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유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기의 면역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라우르산이 코코넛워터에도 들어 있어 수유 시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