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캠핑 안전 수칙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5. 9. 2. 10:22

 

주 5일 근무가 정착되면서 캠핑족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헌데 3월 강화도 화재 사고에서도 볼 수 있듯이 화재, 침수 등 각종 안전 사고가 발생하고 있기에 캠핑 안전수칙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캠핑 안전수칙


1. 계곡 바로 옆이나 바닷가에 텐트를 설치 하지 않도록 합니다. 계곡의 경우 상류에서 국지적인 호우가 내릴 경우 예상치 못한 홍수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여름철에는 장마나 태풍으로 인해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실내에는 항상 불을 밝힐 비상 전등을 비치해야 합니다.


3. 여름철이라 하더라도 계속된 폭우에 노출 될 경우 저체온증에 걸리기 쉬우므로 마른 수건 및 여벌의 따뜻한 옷을 준비 해야 합니다.


4. 여분의 건전지, 충전지 등을 준비하고 라이터도 비상용으로 항상 소지 합니다.


5. 텐트 주위에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해 수로를 확보합니다.


6. 텐트 안에서 화기를 사용할 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화재에 대비하여 작은 소화기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7. 음주 수영이나 야간 수영을 하지 않습니다.

 

모기, 곤충 및 뱀, 야생동물의 습격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야영장 주변에 음식물 찌꺼기, 쓰레기 등을 잘 청소하고 평소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살충제를 준비하고 특히, 텐트 주변에 백반을 뿌려 뱀의 접근을 막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이어도 따뜻한 오후 시간에는 음식이 상할수도 있으므로 아이스박스를 활용하고 조금이라도 상한 음식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모처럼 힐링의 시간이 악몽이 되지 않도록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글, 사진 사봉환 (아마추어 산악인)
편집  홍보전략팀 안미연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