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코메프 ifc한국의료재단] 세계 명절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8. 1. 8. 16:35

대한민국에는 설날, 한가위 두 가지의 큰 명절이 있습니다. 세계 여러나라에도 이와 비슷한 다양한 명절이 있는데요, 세계의 명절 알아볼까요?


미국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미국, 캐나다에서는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을 명절로 보냅니다. 미국에서는 11월 넷째주 목요일에,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 주 월요일에 기념합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1620년 처음 영국 청교도들이 미국으로 이주했을 때 미국에 살던 원주민인 인디언에게 옥수수 경작법을 배워 이듬해에 수확한 옥수수와 야생 칠면조와 사슴을 잡아 인디언을 초대하여 대접하고 축제를 벌였다는 것에서 기원합니다.

이 전통으로 추수감사절에는 칠면조 구이와 옥수수를 먹으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가족을 만나러 가기 위해 항공편과 기차, 버스 등이 매우 혼잡하며 추수감사절 연휴가 시작되는 전날에는 친구, 동료들과 클럽이나 술집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유럽
부활절

대다수 유럽 국가들이 믿는 가톨릭 교리의 영향으로 유럽에서는 부활절이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입니다. 부활절은 기독교 교리 상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다가 다시 살아난 것을 기념하는 날로 서방 교회(가톨릭, 성공회, 개신교)는 그레고리력을 사용하여 4월4일~5월8일 사이가 부활절이 됩니다.

부활절 풍습으로는 달걀 굴리기, 달걀 찾기, 토끼 분장, 부활절 퍼레이드, 부활절 카드 교환 등이 있으며 학생들은 부활절 방학으로 학교가 문을 닫으며, 직장인들은 3일에서 길게는 2주 정도의 휴가를 갖는 것이 보통입니다.


중국
춘절(春節)

우리나라의 설날과 같은 음력 1월1일에 중국도 '춘절(春節)' 이라고 하는 설날 명절을 보냅니다. 이날 중국 사람들은 설 전날에 가족이 모여 폭죽을 요란하게 터트리고, 빨간 속옷을 갈아입으며 액운을 쫓는 의식을 합니다. 다양하고 풍성한 식사를 하는데, 북방에서는 주로 물만두를 먹고 남방에서는 해물을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프랑스
혁명기념일

매년 7월 14일은 프랑스의 혁명기념일입니다. 1789년  프랑스의 민중들이 바스티유감옥을 습격해 프랑스 대학명의 계기가 된 날을 기념하는 날로, 오늘날까지 그 정신을 계승하고 있는데요. 프랑스는 이 혁명기념일에 에펠탑 근처에서 화려한 폭죽행사와 퍼레이드로 자축하고 여름휴가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혁명기념일에는 많은 박물관이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니 여행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태국
송크란 축제(Songkran)

태국의 송크란축제가 사실은 태국의 최대 명절이라는 걸 아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송크란은 우리나라의 설날과 비슷한 명절로 매년 4월 13일에서 15일까지이며, 본래는 불상을 깨끗이 닦거나 가족의 가장 어른이 자녀들의 손에 물을 부어 정화를 하거나, 가족의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식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송크란의 전후로 약 10일간 성대한 축제를 열어 주로 물 뿌리기 놀이 등을 행하고 있습니다.

 

 

글 홍보전략팀 안미연

참고 위키피디아,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