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KOMEF 건강검진

일상 사진을 예술로 찍어주는 무료 스마트폰 App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5. 6. 4. 16:46

 

십여 년 전만해도 집집마다 사진 액자나 앨범이 흔했습니다. 과거에는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개인의 추억을 기록하는 의미가 컸지만 최근에는 사진에 대한 의미가 자신의 일상을 바로 공유하는 것으로 이동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대중화되면서 사진에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던 사람들조차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 폰 카메라의 스펙은 카메라를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천만 화소 수를 훌쩍 넘기도 하고 다양한 편집 기능을 가진 앱도 잇달아 출시되면서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크고 무거운 DSLR이나 디지털카메라 보다 주머니 속 스마트폰 카메라가 더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스냅 사진을 좋아한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따라잡기 힘듭니다.

 

일상사진을 예술로 찍어주는 앱을 소개하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을 때의 가장 기초적인 TIP을 알려드리자면, 사진을 찍기 전에 렌즈를 한 번 닦아주세요. 주머니나 가방 속에 굴러다니느라 스마트폰에 달린 렌즈는 지문이나 이물질이 묻기 쉽기 때문에 그 상태로 찍으면 좋은 사진을 얻기 힘듭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으려면 좋은 원본 찍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진은 공유다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현재 전 세계에서 3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사진 SNS 앱입니다. 빠르고, 멋있고, 재미있게 내 사진을 Facebook, Twitter, Tumblr 등에 공유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가능합니다.
사진 촬영, 편집과 공유를 한 번에 할 수 있고 17가지의 다양한 필터와 일명 ‘뽀샤시’ 등의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무료 필터와 빠른 업데이트가 장점입니다.
모바일 상에서 새로운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일상, 인상적인 사진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싶다면, 이 앱은 가장 추천할만합니다.

 

      

 

 

 

 

애플 앱 스토어, 구글플레이 - 무료

다운받기 instagram.com 

 

 


 

콧대 높은 사진 앱
Camera360 Ultimate

 

카메라360 얼티메이트는 전 세계 75개국에서 약 4억 명의 사용자를 가진 카메라 앱입니다.
사진 촬영과 편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앱은 200가지가 넘는 무료 필터와 틸트 쉬프트, 텍스쳐 등 다양한 편집 툴을 제공합니다. 10가지 이상의 무료 카메라 모드와 무제한 클라우드 앨범, 간편한 SNS 공유가 장점입니다. 카메라 스토어와 필터 효과 스토어에서 언제든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UI와 17가지 이상의 특수 효과, 40여 가지 설정으로 사진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으며 사진앨범 검색이 매우 쉽습니다. 광고가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힐 수 있습니다.

 

 

 

 


애플 앱 스토어, 구글플레이 - 무료

다운받기 camera360.com

 


 

 

아름다운 셀카를 위하여
Candy Camera

 

캔디 카메라앱은 셀카를 위한 감성적이고 개성 넘치는 30가지 이상의 필터와 다양한 뷰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물 사진에 특화된 스킨 필터가 강점입니다. 뷰티 기능에는 잡티 제거, 아이라인, 볼 터치 툴이 있어 쉽고 편리하게 보정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후보정이 필요 없는 실시간 필터와 다양한 분할 콜라주 촬영 모드를 제공합니다. 밝기나 선명도 조절, 자르기나 회전 등 다양한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묵음 기능이 있어 촬영 장소나 환경에 따라 찰칵 소리를 내지 않고도 촬영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스티커, 프레임, 라이트 이펙트 콜렉션으로 개성 있고 독특한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애플 앱 스토어, 구글플레이 - 무료

다운받기 www.jp-brothers.com

 

 


 

연예인이 되는 사진 보정 앱
VSCO Cam

 

사진 좀 찍는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들은 대부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PC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VSCO Cam 앱을 사용하면 까다로운 사진 보정을 한 번에 해결해 주면서도 전문적이고 개성적인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필터는 무료로 제공하며, 더욱 전문적인 필터는 어플 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클릭 한 번으로 따듯하고 부드러운 필름 사진 색감으로 바꿔줘 인기가 높습니다. VSCO 프리셋 팩은 개성 넘치는 생생한 색채와 빈티지한 느낌의 흑백으로 색다른 사진으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보다 특별하고 느낌 있는 사진을 찍고 싶은 고급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 앱입니다.

 

 

 

 

 

애플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 - 무료 (인앱결제)

다운받기 vsco.co/vscocam

 


 

글  에이빙 남정완 카메라 전문 기자 

편집  홍보전략팀 안미연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