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건강한 LIFE

2023년 3가지만 지키면 건강하게 보낼 수 있어요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22. 12. 29. 12:22
2023년

건강한 한 해를 보내기 위한 약속3


 

올 한 해 건강검진 받아보셨나요? 나의 건강을 관리하는 첫 번째 걸음 건강검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을 맞이하는 새로운 마음가짐을 담아 '2023년 건강한 한 해 보내기' 같이 보실 까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와
2023년 건강한 한 해 보내기 약속 3

1. 규칙적인 생활하기 :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습관 만들기’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를 첫 번째로 추천합니다.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지키기 힘든 약속일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규칙적 삶은 살아가는 것만큼 힘든것도 없겠지만 차근차근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을 먼저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직장인의 경우,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걷기를 이용하고,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부터 실천해 봅니다. 식사는 하루 3끼보다 중요한 것이 항상 일정한 패턴의 식사를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재료를 먹어주는 것을 노력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과식과 과음으로 하는 방법은 피합니다.

 

2. 쉬는 시간 주기 : ‘위장에도, 마음에도 쉬는 시간을 줘서 신체 리듬을 만들어주기’

위장에 쉬는 시간을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대인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끊임없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쉬는 시간, 활동하는 시간을 구분해 신체의 리듬을 만들어줍니다. 마음에도 쉬는 시간을 주도록 합니다. 마음에 여유를 두는 연습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여줘 삶의 균형을 맞춰가도록 노력합니다. 현대에는 정신적 건강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3. 건강검진 받기 (출처 :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이란 나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질병의 예방과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건강검진을 통하여 진찰 및 상담, 이학적 검사, 진단검사, 병리검사, 영상의학 검사 등 의학적 검진을 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검진은 초기단계에서 질병을 발견하기 때문에 많은 경우 간단한 처치만으로 질병치료에 큰 도움을 주거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은 1-2회 받았다고 하여 일생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것은 아니므로, 정기적으로 계속 검진을 받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받으실 분은 공단에서 보내드린 건강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 후 가까운 검진기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검진기관 찾기 국민건강보험▼

 

일반건강검진은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공통항목 : 흉부방사선, 혈액검사, 요검사 등
  • 성·연령별 항목 : 이상지질혈증검사, b형간염, 인지기능장애, 우울증, 생활습관평가 등

*국민건강보험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별도의 본인부담이 없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2023년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는

첫째, 여러분을 가족처럼 돌보는 편안하고 따뜻한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를 수행하여 빠른 시간 안에 검사 결과를 알려드리고, 치료가 더 필요한 분은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관련 병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셋째,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건강검진 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앞서가는 첨단 의료 기술과 장비를 도입했으며, 저희 의료진은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료재단 IFC종합검진센터는 '행복은 건강이라는 나무에서 피어나는 꽃이다'라는 말처럼 건강의 파수꾼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수준 높은 진료와 사랑의 실천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료기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사람💫

건강한 세상⭐️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 둘러보기

●상담 안내●

○대표전화 1544-2992

○평일: 7:00~18:00

○토: 7:00~12:00

●예약 및 변경●

https://url.kr/JVS3Cp

●카카오 챗봇●

http://pf.kakao.com/_xhxdme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