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세상/KOMEF 이야기

한국의료재단 종합건강검진시스템5 최첨단 의료장비로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22. 12. 28. 10:34

과거에 비해 빠른 속도로 의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검진 시스템도 스마트하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질환도 있습니다. 위암, 췌장암 등의 암이나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이 대표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자각 증상이 없거나 그러한 증상을 조기에 인지하지 못하여 치료 시기를 놓쳐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여전히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10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의 경우엔 의료 기술이 발전하면서 예후가 좋아진 대표적인 질환인 만큼 신체에 별다른 문제가 없더라도 첨단 의료 기술과 장비를 갖춘 곳에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

⭐️검진의 핵심은 높은 진단율이라고 할 수 있고 높은 진단율을 위해서는 그만큼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의료재단은 소화기 센터, 순환기내과, 영상의학과, 작업환경의학과, 외래진료센터, 가정의학과로 나눠져 있으며 각 분야에는 종합병원 출신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 의료진이 검진을 진행하고 있어 보다 정밀한 체크가 가능합니다.

2. EMR(내시경 시술)과 진단

⭐️한국의료재단에서 진행하는 위/대장내시경 검사는 수검자 당 평균 검사 시간이 30분입니다. 위/대장 내 굴곡이 심하거나 주름이 많은 곳도 실패 없이 관찰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종이 발견되면 입원할 필요 없이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당일 용종을 제거합니다. 이와 더불어 초음파 및 MRI, CT 검사는 결과의 정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심장전문의, 유방 전문의, 영상 의학 전문의가 교차 판독하여 보다 더 꼼꼼하고 정확하게 진단 및 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첨단 의료 장비를 통한 정밀 검사

⭐️한국의료재단은 전신 암을 스캔하는 PET-CT, 고해상 최신 1.5T MRI, 저선량 128채널 CT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유방 촬영(DR) 장비는 134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로 최대 95%까지 높은 정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합병원에서 수술과 치료를 할 때 사용되는 프리미엄 장비 중 하나인 EPIQ7과 EPIQ5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음파 장비 역시 프리미엄 내시경 장비인 고해상 HDTV 290 내시경 장비를 통해 정밀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스마트 검진 시스템: 높은 편의성

⭐️한국의료재단은 스마트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수검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ne Key Solution(RFID)를 도입해 키 하나로 접수부터 검사 진행, 결과 수령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수검자는 검진 순서가 되면 키를 태그 해 간편하게 검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검자의 검진 현황 및 대기 현황 모니터링부터 검진 진행 현황 분석도 가능해 효율적입니다.

 

5. 통합정보의료시스템&꼼꼼한 사후 관리

⭐️한국의료재단은 자체적으로 통합의료 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예약과 전문의 처방, 사후 관리 등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단일 통합해 수검자가 검진과 진료에 들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개인 검진의 경우 당일 결과 상담으로 신속하게 알 수 있으며 모바일과 이메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더불어 검사 후 질환이 발견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술 및 중증 환자는 한국의료재단과 연계된 3차 병원에 예약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유소견자 단계별 추적 관리 서비스로 검진 이후에도 세밀하고 꼼꼼한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재방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

건강한 세상⭐️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 둘러보기

●상담 안내●

○대표전화 1544-2992

○평일: 7:00~18:00

○토: 7:00~12:00

●예약 및 변경●

https://url.kr/JVS3Cp

●카카오 챗봇●

http://pf.kakao.com/_xhxdme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