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건강한 사람/건강한 LIFE

[K·mef] 건조하고 가렵고 빨개지는 가을철 환절기 피부 관리 법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20. 10. 7. 15:01


건조하고 가렵고 빨개지는 환절기 피부 관리법




환절기만 되면 피부는 왜 예민해질까요?

습도는 가을이 되면 갑자기 낮아지게 됩니다. 피부는 습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데요. 가을철이면 갑작스럽게 낮아진 습도 때문에 피부가 건조한 날씨에 적응을 하느라 가렵고 빨개질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한 달 주기로 재생되는데 비해, 여름-가을로 넘어가는 날씨는 1~2만에 급격히 바뀌다 보니 피부가 적응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면서 예민해 지게 됩니다.


겨울 습도가 가을보다 낮음에도 가을에 피부에 가려움증을 더 느끼는 이유도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가 적응해야 되기 때문입니다이때는 피부가 더 건조해서 잔주름이 많이 생기고 탄력도 떨어질 수 있으며, 평소 아토피나 건선 등의 피부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도 환절기에 더 예민해지기 때문에 요즘 같은 환절기때 피부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환절기 피부, 가렵다고 긁으면 안돼요

환절기 피부에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가려움, 붉어짐, 건조증 등이 있습니다붉은 증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얼굴의 모세혈관이 확장돼있기 때문입니다. 건조증은 피부가 가지고 있는 수분이 1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건조한 피부가 지속되면 하얗게 일어나고 가려움증이 동반 되며 심한 경우는 갈라지기까지 합니다. 가렵다고 더 긁게 되면 피가 나면서 흉터까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세균으로 인해 더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환절기 피부 관리법

무엇보다 보습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가급적 샤워는 하루 또는 이틀에 한 번 정도 해주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줍니다목욕 시간도 너무 길지 않도록 20분 내외로 해줍니다씻은 후에는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실내 온도는 20~22 , 실내 습도는 50%를 유지시켜 줍니다환절기에는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카페인 음료를 줄이고 평소 물을 많이 마셔 주도록 합니다. 








건강한 사람💫
건강한 세상⭐️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 둘러보기


●상담 안내●

○대표전화 1544-2992

○평일: 7:00~18:00

○토: 7:00~12:00


예약 및 변경

https://url.kr/JVS3Cp


카카오 챗봇

http://pf.kakao.com/_xhxdme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