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KOMEF)

[여의도역 IFC 위치] 국가지정 건강검진 기관, 개인 종합건강검진, 기업 건강검진 전문

카테고리 없음

[사색이 있는 휴식] 꿈을 이루어 주는 네 권의 책

한국의료재단 공식블로그 2014. 12. 1. 11:23
다양한 관심, 다양한 생각을 가진 한국의료재단 블로그 필진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오늘은 그 첫 타자로 따듯한 미소와 배려심을 가진 경영지원부 구매팀 박충부 대리님께서 사색이 있는 휴식 : 꿈을 이루어 주는 네 권의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2014년이 다 가기전, 새로운 열정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하루에도 수십, 수백권씩 출간되는 새로운 서적들 속에서 의미가 있는 책을 찾는 일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꿈을 잃어가는 우리 마음속에, 꿈을 향한 열정을 심어주고, 결국엔 간절히 소망하는 꿈을 이루어 줄 수 있는 네 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하루10분 독서의 힘

임원화, 미다스북스

 

이 책은 말합니다. “하루 10분의 시간만 투자하라. 10분의 몰입독서를 통해 생각을 깨우고, 변화된 삶을 살 수 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에 단 10!”

분당서울대병원 중환자실 3교대 간호사였던 저자는 하루10분 독서를 3년간 지속했습니다. 이후 CS강사, 강연가, 베스트셀러 저자로 발돋움 하였답니다. 독서는 생각을 깨우고, 조금 더 다양한 세계로 여러분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큰 삶의 변화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김수영, 웅진지식하우스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는 대만에서도 출간되고, MBC, SBS 등 각종 매스컴에서도 화제로 다루어졌습니다. 상고출신으로 최초 골든벨 프로그램 수상자이자, 외국계 금융회사인 골드만삭스에 입사하며 성공 인생을 펼쳐가던 저자는, 청천벽력과 같은 암 선고를 받게 됩니다.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73가지의 꿈 리스트를 적어, 많은 현실적인문제 속에서도 그 꿈들을 하나씩 이뤄냅니다. 그 과정은 꿈을 잃어가는 우리에게 생생한 열정을 불어넣어줍니다. 

 

 

 


 

 

 

빅픽처를 그려라

전옥표, 비즈니스북스

 

대기업 임원, 교수, 목사, 강연가 등 일반인은 하나도 가지기 어려운 직업을 여러개 가졌었던 저자는, 인생의 큰 그림인 빅픽처, 소명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빅픽처라는 큰 그림의 방향성을 가지고, 인생의 작은 그림을 그려나가면 원하는 소명을 이룰 수 있습니다. 꿈이 소원해졌을 때, 빅픽처는 현재의 위치를 확인시켜주며, 다시금 꿈을 향해 나아가게 하는 힘을 제공합니다.

 

  

 

 

 


 

 

보물지도

모치즈키 도시타카, 나라원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모치즈키 도시타카의 <보물지도>는 평범한 사람 누구라도, 어렵고 복잡하지 않게, 꿈의 보물지도를 만들어 꿈을 실현할 수 있다고 역설합니다. 저자는 구조조정 1순위였던 실패한 직장인에서 성공한 작가의 길을 갈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보물지도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보물지도>에서 그 설계도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것은 꿈에서 시작된다.

꿈 없이 가능한 일은 없다.

먼저 꿈을 가져라.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 앙드레 말로(프랑스의 소설가.정치가)